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행복예산 위한 신선(新船)의 출항
도봉구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출범

○ 도봉구,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출범 및 예산학교 운영
○ 연임위원 15명, 전문위원 1명, 공모위원(신규) 23명 등 총 45명으로 구성
   (당연직 공무원 6명 포함)
○ 주민참여예산제 개념 및 주민참여예산위원 역할 관련 특강,  구 재정현황 안내 및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결과설명도 실시

○  “안정성과 참신함 갖춘 주민참여예산위 토대로 주민참여예산제도 정착과 발전 위해 노력”


도봉구는  2014년부터 2016년도까지 도봉구 주민참여예산제를  이끌어갈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출범하고, 위원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예산학교를 4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했다.

2011년에 처음 발족하여 도봉구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한 제1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임기가 지난 2월 28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구는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 구성을 위한 절차에 착수하였다. 우선 제1기 위원 중 연임신청을 접수하여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회의 및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위원 15명을 연임 선정하였고, 위원회 전문성 향상을 위해 도봉인재DB에 등재된 인물 중 위촉에 동의한 전문위원 1명을 선정하였다.
  
또한 위촉직 동별 배정인원 중 부족한 위원 선정을 위해 지난 2월 7일부터 14일까지 신규위원 공개모집을 실시하였다. 총 31명이 신청하였으며 공개추첨을 통해 23명을 신규위원으로 선정하였다.

도봉구는 4일에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 위촉식을 시행하고 위원회의 전문성 향상과 위원의 역할 안내를 위해 예산학교를 개최하였다. 이번 예산학교에서는 이호 소장(풀뿌리자치연구소 이음)의 주민참여예산제도의 개념 및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역할에 대한 특강과 권태규 기획예산과장의 구 재정현황 안내 및 그 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결과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특강 종료 후에는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임원진을 선출하고 자주적인 위원회 운영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였다. 임원진 선출은 위원 중에 호선하여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송강식)과 부위원장(양은경)을 선출하였다. 각 분과위원회 위원장(6명)도 선출하였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주민 스스로가 이끌어가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그 동안 적극적인 참여로 제도 정착에 기여한 연임위원과 주민참여예산제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한 신규위원의 어울림을 통해 안정성과 참신함을 갖춘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운영하고, 우리 구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문의 : 기획예산과 (☎02-2091-261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