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호이호이~ 둘리는 뱃살이 싫어요”
도봉구, 둘리와 함께 대사증후군 바로알리기 나서


○ 도봉산역환승센터, 구청, 보건소 등에 둘리 이미지 사인물 설치해 대사증후군 정보 제공
○ 만30세~64세 구민 누구나 대사증후군 검사 무료로 받을 수 있어
 - 위험요인 발견시 요일별 맞춤형 신체활동 증진 프로그램 제공
○ 4월부터 직장인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운영 예정

복부비만, 혈압상승, 공복혈당상승 같은 심혈관질환 주요 위험인자들의 복합체인 대사증후군이 당뇨병, 암,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크게 높이는 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도봉구는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대사증후군에 대한 인식을 높여 심뇌혈관의 위험을 예방하고자 도봉구 홍보대사 ‘둘리’와 함께 대사증후군 바로 알리기에 나섰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통계자료에 따르면 건강검진 수검자의 70%가 대사증후군 위험요인을 1가지 이상 가지고 있어 사전예방적 관점에서 건강관리가 필요하며, 잠재적인 건강위험요소를 조기 발견하여 검진 결과에 따라 영양, 운동 등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하는 등 집중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도봉산역 환승센터, 도봉구청, 도봉구보건소 등에 둘리 이미지의 사인물을 설치, 대사증후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창동보건지소(만성질환관리실, ☎02-2091-5466~9) 및 보건소 5층 대사증후군관리센터(☎02-2091-4622~5)를 적극 활용하여 주민들이 편리하게 대사증후군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사증후군 검진은 연중 만30세~64세 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검사를 위해서는 전날 오후 10시부터 금식을 해야 한다. 검사에서 위험요인 1가지 이상 발견된 대상자에게는 요일별 맞춤형 신체활동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도봉구는 ‘도봉 건강  체중 365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다이어트건강댄스교실 ▲행복 단전호흡교실 ▲도전 S 라인 워킹 교실 ▲몸매 짱! 건강 짱! 건강교실 ▲다이어트 몸짱! PT교실 등의 요일별 맞춤형 신체활동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구는 직장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16주 과정으로 ‘근력 짱! 짐스틱 교실’과 ‘직장인 다이어트 몸짱! PT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2014년에는 아파트 생활터 및 사업장 중심으로 찾아가는 대사증후군 검진과 건강관리를 적극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보건정책과 (☎02-2091-442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