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모두가 공감하는 친근한 청렴 정책 추진”
2014년도 반부패ㆍ청렴도봉 종합대책 발표

○ 도봉구, 2014년도 반부패·청렴도봉 종합대책 강도 높게 추진
○ 대학생 청렴 서포터즈단, 청렴·인권 길라잡이 도서 코너 등 운영하며 청렴 문턱 낮춰
○ 청렴 시화전, 청렴문화제 등 청렴문화 확산 위한 다양한 노력 경주

2013년 서울시 자치구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는 도봉구가 청렴 일등구의 면모를 다지기위해 2014년도 반부패·청렴도봉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이를 강도 높게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공직사회 내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모두가 공감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청렴 시책을 추진한다.

대학생들의 시각에서 구의 청렴 시책을 재조명하고 구정 참여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대학생 청렴 서포터즈단’, 도서관을 이용하는 구민과 직원들에게 청렴과 인권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청렴·인권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청렴·인권 길라잡이 도서 코너’, 청렴을 주제로 한 시와 그림이 결합한 ‘청렴 시화전’, 공직윤리 실현에 바람직하지 못한 관행을 공론화 하여 줄이는 ‘돋보기로 깨알 관행 살펴보고 슬슬 줄이기’ 등을 추진하여 자연스럽게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효율적인 청렴교육과 다양한 청렴문화 체험을 통해 직원들이 즐기면서 청렴을 익힐 수 있는 청렴교육인 ‘청렴문화제’를 개최하며, 매월 첫째 날을 ‘반부패의 날’로 지정하여 공통 관심분야에 대해서 부서별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하며 전직원의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구와 반부패·청렴활동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한국투명성기구와의 청렴 워크숍 개최, 공공기관 청렴 네트워크 구축 및 참여 등 상호간 연대 교류 활동을 통해 구의 청렴도를 제고하고 효율적인 청렴 시책 추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청렴서한문 및 新목민심서 발송, 구민감사관 운영, 감사 핫라인 운영, 청렴 홍보부스 운영, 청렴 도봉인 사랑방 활성화,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 실시, 청렴만족도 조사 ‘청렴콜’ 실시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청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청렴 인프라를 구축하고 청렴 교육 홍보를 통한 청렴문화 조성에 주력하였다.”며 “올해는 모두가 공감하고 친근하게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청렴 정책을 추진하여 도봉구민과 전직원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 관련문의 : 감사담당관 (☎02-2091-205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