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만병의 근원 비만, 요일별 다른 운동으로 잡는다
도봉구, ‘맞춤형 요일별 운동프로그램’으로 몸짱 거듭

○ 도봉건강체중 365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맞춤형 요일별 운동프로그램’ 진행
○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신체활동프로그램 위주
○ 서울시의 건강체중 3.3.3프로젝트와 연계하여 건강생활 범구민 운동 전개

도봉구에서는 비만이 개인의 일상생활에 막대한 지장을 주고 성인병으로의 이환율과 사회적 의료비용 부담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도봉 건강체중 365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맞춤형 요일별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맞춤형 요일별 운동프로그램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신체활동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월요일에는 짐스틱을 이용한 근력운동인 ‘근력 짱! 짐스틱 교실’을 운영하며, 화요일에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건강댄스 교실’을 진행한다. 수요일에는 ‘다이어트 몸짱! PT교실’을 통해 1:1 식단 및 운동지도를 하는 PT(Personal Training)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목요일에는 유산소 및 질환별 맞춤 걷기운동인 ‘도전 S라인! 워킹교실’을, 금요일에는 세라배드를 이용한 근력운동인 ‘몸매 짱! 건강 짱! 건강교실’과 ‘행복단전호흡 교실’을 운영한다.


배은경 도봉구보건소장은 “서울시의 건강체중 3.3.3프로젝트와 연계하여‘도봉 건강체중 365 프로젝트’인 신체 비만운동프로그램을 보급하여 건강생활 범구민 운동을 전개”한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보건정책과 (☎ 02-2091-4632, 44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