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5인이상 모이면 어디든 찾아갑니다!
도봉구,‘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사업 설명회’운영

5인정도가 모여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사업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 5인이상 인원이 모여 신청(☎02-2091-3172~4)하면 현장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사업설명회 개최 
○ 21일부터 2주간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로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 도모

도봉구는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구민을 위하여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사업설명회’를 운영하고 있다. 5인 이상의 인원이 모여 신청할 경우 현장을 직접 방문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출장설명회를 희망하는 주민은 일자리경제과로 사전에 전화(☎02-2091-3172~4)접수를 하면 된다.

구는 지난 4월 14일 도봉서원종합복지관에서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도봉장애인부모회 회원들이 모여 장애아동을 위한 재활 및 자립공간으로서의 카페를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운영할 방안을 모색하던 중 구에 도움을 요청하였다.

설명회를 통해 구는 도봉구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원정책을 안내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절차와 운영관련 내용, 창업진행 과정에서의 어려운 점 등을 공유하였다.


현재 도봉 장애인부모회 회원인 부모들은 향후 자녀들과 함께 지역 내 소외 장애아동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자 도봉 서원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바리스타 교육을 수료 중이다.

한편 구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다음 주 21일부터 2주간 아이디어 접수를 진행한다.

□ 접수 및 문의 : 도봉구 사회적경제지원단 (☎02-994-755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