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배우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만사 오케이!
도봉구,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

○ 도봉구, 5월 8일까지 4개 분야(소외계층 지원, 직업능력 향상, 인문 교양 및 시민의식 함양, 기타 우수 평생교육)
    에서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 실시
○ 주말 및 야간시간 활용한 프로그램 및 4050 은퇴자 대상 프로그램에 가점 부여
○ 총2,500만원 규모의 지원 통해 주민참도봉구는 5월 8일까지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를 실시한다.


구는 이번 공모로 학습동아리 및 민간 평생교육의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 평생교육기관 유형별 특성화 프로그램을 육성하여 주민참여 및 환원형 평생교육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했다.

도봉구 학습동아리, 관내 평생교육기관·단체 및 학교로 평생교육법 제2조 제2항의 평생교육기관,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4조에 의거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 그 외 평생교육 진흥을 위하여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기관은 모두 지원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소외계층 지원, 직업능력 향상, 인문 교양 및 시민의식 함양, 기타 우수 평생교육의 4개 분야로 이루어졌다. 구는 주말 및 야간시간을 활용한 프로그램과 고령화 사회에 발맞춘 4050 은퇴자 대상 프로그램에 가점을 부여하여 특화 프로그램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단, 특정 기관 및 단체의 내부사업 또는 정치적 목적을 위한 프로그램, 동일한 사업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지원받은 사업은 제외한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총 2,500만원의 범위 내에서 사업 규모와 우수성에 따라 학습동아리는 각 60만원, 민간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는 각 180만원, 공공 평생교육기관 및 학교는 각 220만원 내외로 지원받는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학습동아리, 기관, 단체, 학교는 지원 신청서, 운영 계획서 등을 도봉구 평생학습관(도봉구 시루봉로 128 1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 관련문의 : 도봉구 평생학습관 (☎02-2091-232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