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체험학습 어디로 가니? 난 도봉구청!
‘아나운서의 꿈’도봉구가 지원합니다!


체험에 참여해 직접 아나운서 역할을 해보는 학생의 모습


○ 도봉인터넷방송국, 방학맞이 초등학생 대상 아나운서 체험 프로그램 실시
○ 실습 위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교육 기회 제공
○ 아나운서, 카메라감독 체험하며 뉴스 실제 제작 참여
 - 제작된 뉴스는 도봉인터넷방송사이트(dbs.dobong.go.kr)에서 확인 가능

박물관, 미술관, 해변 등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도심, 산과 들 여기저기로 체험활동에 열심이다. 과연, 도봉구의 초등학생들은 체험학습을 어디로 갈까.

도봉구가 방학을 맞아 특별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8월 8일 도봉인터넷방송국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나운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송 관련 직업체험은 지난 4월. 도봉구진로직업체험센터 꿈여울과 연계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였으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도봉구청 14층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실시하는 체험학습은 방송용 카메라(ENG카메라, 소형 캠코더)와 아나운서에 대한 간단한 이론을 살펴본 후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실습교육에서는 ENG카메라로 직접 촬영을 해보고 아나운서로 데스크에 앉아 뉴스촬영에도 도전해본다.

아나운서, 카메라감독 역할을 수행하며 뉴스를 직접 제작하는 과정은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된 뉴스는 도봉인터넷방송사이트(dbs.dobong.go.kr)에 게시해 방송에 직접 참여했다는 뿌듯함도 선사할 예정이다.

□ 관련문의: 홍보전산과 (☎02-2091-266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