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마음과 마음이 닿으면 갈등도 사르르~
도봉구, 봉사활동으로 층간소음 녹여

직접 발효액을 만들고 있는 참여학생의 모습
○ 도봉구 신동아1단지아파트 주민들, 16일 머리 맞대고 살기 좋은 아파트 만들기 고민
○ EM발효액 만들며 쾌적한 아파트 가꾸기, 사랑의 엽서로 이웃과 소통 도모
○ 공동체 문화 복원으로 주민갈등 해결하는 자원봉사 독려


지난 16일, 도봉구 방학3동 주민센터에 150여명의 주민이 모였다. 주말도 반납한 채 모여든 사람들의 손에는 쌀뜨물이 가득 담긴 페트병이 들렸다. 이들은 친환경 살림에 보탬이 되는 EM발효액을 만들며 쾌적한 아파트 만들기에 대한 고민을 나눴다. 평소 얼굴도 모르던 이웃이 생활터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참이웃으로 거듭났다.

이날 행사는 신동아1단지아파트 봉사단이 주최하여 진행된 행사로 참가자들 역시 신동아1단지아파트 거주자들이 주축을 이루었다.

행사에서는 EM발효액 만들기 외에도 층간 소음 방지 및 이웃에 대한 배려와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사랑의 우체통(엽서)보내기를 통해 평소 이웃에게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직접 글로 써서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참가자들은“오랜만에 손글씨로 편지를 쓰며 다소 어색했지만 색다른 소통의 경험과 마음에 담아 두었던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속이 시원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도봉구의 엽서 보내기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신학초등학교 전교생 660명이 참여하여 총12회, 1,148통의 진심이 담긴 편지가 위·아래층 이웃에게 전달되어 이웃 간의 갈등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또한, 사랑의 엽서 보내기는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간의 소통을 이끈 성과를 인정받아 2014년 서울시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 관련문의 : 자치행정과(02-2091-223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7명 평가 / 평균 4.9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