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바닥만 봐도 알아요!
도봉구, 도로명판 사각지대 도로명 노면표시 추가 실시

도봉로150바길 시작점 도로명 노면표시 현장 사진

○ 도봉구, 도봉로146길 등 21개 구간 이면도로 시작점, 교차점, 종점 노면에 68개 지점 도로명 노면표시
    추가 완료
○ 기존 도로명판은 1개당 20만원 이상, 노면 표시 도로명은 1개소당
   1만원 내외로 예산절감 효과 기대

도봉구는 도로명주소의 적극적 홍보와 안정적 조기 정착에 앞장서고자 실생활에 사용 빈도가 높은 이면도로 노면에 도로명을 추가 표시하였다.

노면 표시 지역은 방학역에서 도봉역 구간에 19개소를 1차로 표시한 결과 주민 반응이 좋고 추가 표시 요청이 있어, 방학1동 방학천에서 도봉2동 도봉산역 사이 도봉로146길 등 21개구간 이면도로의 시작점, 교차점, 종점 노면에 68개 지점에 2차로 추가표시를 완료하였으며, 연차적으로 도봉구 전 지역에 표시할 예정이다.

현재 설치되어 있는 도로명판은“대로”,“로”등 큰 도로에 차량용 중심으로 설치되어 있어, 1·2차 분기도로에는 사람중심의 새로운 도로명 안내시설 설치가 필요하였다. 이에 따라 지주형 도로명판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이면도로, 교차로 등 틈새지역 즉, 도로명판의 사각지대 중심으로 도로명을 노면에 표시하는 방법을 택하게 되었다.

기존의 전신주, 지주 등에 설치한 도로명판은 1개당 20만 원 이상 소요되지만 노면에 표시하는 도로명은 1개소 당 1만원 내외로 비용이 저렴하여 추후 전면 시행 시 막대한 예산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도로명을 노면에 표시함으로서 도로명주소 홍보 효과는 물론 주민들에게 정확하고 편리한 도로명주소 위치 정보를 제공하며 집배원, 택배 배달원 등의 업무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 부동산정보과 (☎2091-3741~374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