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벽화’그리며‘행복’그려요!
제1회 품안애 프로젝트‘다문화가족 벽화그리기’개최

벽화 그리는 모습

○ 9월 27일 제1회 품안애 프로젝트 ‘다문화가족 벽화그리기’ 개최, 다문화가족 및 봉사인력 60여명 참여
○ 도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수유화개, 숲과 사람들, 희망브리지 주최, 티브로드 노원점 후원
○ 도봉구, 다채로운 행사 통해 건강한 다문화사회 만들어갈 예정

도봉구에서 지난 9월 27일 제1회 품안애 프로젝트 ‘다문화가족 벽화그리기’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의 한국생활 조기적응을 지원하는 도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수유화개, 숲과사람들, 희망브리지가 주최하고, 티브로드 노원점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다문화가족 및 봉사인력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봉로에 위치한 창문어린이집 담장에 예쁜 꽃동산 벽화를 그려냈다. 9시부터 봉사인력이 밑그림을 그리고 다문화가족의 아이와 엄마아빠가 모두 참여해 11시부터 15시까지 벽화에 채색을 하고 사전 작업을 통해 만들어놓은 도자기 나뭇잎과 꽃잎, 그리고 나비 모양 나무조각을 부착하였다.

도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가족 벽화그리기가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 다문화인식개선을 돕고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한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다문화가족 벽화그리기’는 도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비롯한 4개 기관이 모여 만든 네크워크 사업팀 ‘품안애’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다문화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성숙한 다문화사회를 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매년 지역사회와 다문화가족을 위한 제 2, 제 3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관련문의 : 여성가족과 (☎ 02-2091-314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