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몸풀고, 마음열고, 건강올리고’3GO 하세요!
도봉구,「제3회 도봉 여성건강 페스티벌」개최

○ 10월 25일(토) 오후1시~5시 창동운동장 어울림마당에서 「제3회 도봉 여성건강 페스티벌」 개최
○ 여성건강을 주제로 대사증후군 검사, 골밀도 검사 등 무료 건강체크 및 가족 함께 참여하는 건강운동회 등  
   다양한 코너 구성
○ 오후 4시 30분 폐막공연 통해 지역 내 여러 기관이 참여해 멋진 무대 선보일 예정


도봉구는 오는 10월 25일(토)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지역 주민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제3회 도봉구 여성건강 축제- 몸풀고, 마음열고, 건강올리고!」를 창동운동장 어울림마당에서 개최한다.

서울시 여성건강 시범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되어 진행 중인「더불어 만드는 여성건강 마을」사업의 일환인 이번 축제는 지역 내 24개 기관 및 단체로 구성된 여성건강협의체가 기획하고 주관하는 행사다. 대사증후군 검사, 골밀도 검사 등 무료 건강 체크는 물론 ‘신발 멀리던지기’, ‘인간청기백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건강운동회 및 건강먹거리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되어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오후 4시 30분에 진행되는 폐막공연은 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의 실버 에어로빅단, 쌍문동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 밴드 등 지역 내 여러 기관이 참여해 멋진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참여하는 폐막공연은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를 통해 여성의 건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며, “여성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ㅇ 관련문의 : 지역보건과 (☎ 02-2091-455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