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스포츠 속 과학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도봉구,「제6회 도봉 창의과학축전」개최

과학축전 포스터

○ 12월 23일, 도봉구 「제6회 도봉 창의과학축전」 막 올려
○ 23일 개막공연, 최현우마술사의 환상적인 매직쇼를 시작으로 27일까지 다양한 축제 펼쳐
○ 스포츠 과학을 주제로 전시?체험마당서 엑서바이크, 승마 등 4D 융합 첨단 스포츠 체험, 초소형 비행로봇 무선
    조정 등 체험
○ 과학미술공모전 입상작 전시관과 3D 사진전, 신개념 3D영화 감상 등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공간 준비
○ 27일 오후5시 30분 구청 지하1층 아뜨리움에서 ‘벌룬마임’ 폐막공연으로 대미 장식

12월 23일, 도봉구가 스포츠 속 과학의 세계로 어린이들을 초대한다.

2009년 ‘Exciting 우주체험전’으로 시작하여 ‘2010. 미래과학 로봇대전’,  ‘2011. 3D환상체험전’, '2012. 브레인 Adventure', ‘2013. 빛과 크리스마스’를 거치면서 도봉구는 물론, 인근 지역의 수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과학 체험을 선사한 ‘도봉 창의과학축전’이 올해는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스포츠속 science 비밀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축전은 개막공연.체험,전시마당,이벤트마당,교육마당으로 구성돼 있다. 최현우마술사의 환상적인 매직쇼가 개막공연으로 열려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막공연 외에도 24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오후 2시에 구청 2층 대강당에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24일에는 사랑의 하모니 합창대회, 25일에는 크리스마스 가족파티, 26일에는 학생로봇경진대회, 27일에는 희망Dream콘서트가 준비되어 있다. 

전시·체험마당은 스포츠 과학을 주제로 그 어느 과학 행사보다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축구, 야구, 농구, 권투, 조정, 인공암벽 등 생활 스포츠 체험과 탑드리프트 레이싱, 엑서바이크, 승마 등 4D 융합 첨단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고, 세그웨이, 동작인식게임 등 놀이 스포츠 체험, 건강체력진단부스, 레이저 사격 체험, 스마트 텐조이, 초소형 비행로봇 무선조정 등 다양한 전시·체험 부스가 준비 되어있다.

이 밖에도 과학미술공모전 입상작 전시관과 3D(독도, 명화)사진전 등을 관람할 수 있으며, 구청지하 1층 아뜨리움과 2층 로비에서 학생이 직접 운영하는 창의체험관 등 신나는 놀이와 체험으로 가득하다.

이벤트 마당에는 상상과 과학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3D영화를  감상할 수 있고, 로봇·블록놀이터에서는 아이들이 맘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될 예정이다.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펼쳐질 도봉 창의과학축전은 27일 오후5시 30분 구청 지하1층 아뜨리움에서 ‘벌룬마임’ 폐막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제6회 도봉 창의과학축전 홈페이지(http://science.dob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4.9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