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겨울을 관찰하고,느끼는 유익한 시간!!』
도봉구, 새해 1월 환경교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도봉환경교실에서는 추운 겨울, 방안에 웅크리고 앉아있을 아이들 또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온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기는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초등학교 학생들과 일반인들의 참가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에 개설 프로그램의 특징은 우리지역을 찾는 겨울철새를 중심으로 중랑천 조류탐조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철새들의 중요성, 우리동네에는 어떤 겨울철새들이 찾아오는지를 중랑천변 및 한강 일대를 따라 함께 살펴보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또한 지구 내부에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지구 내부 모형을 만들면서 알아보는 ‘지구 내부의 비밀을 밝혀라’, 자전거로 전기를 만들어 보는 에너지 미니 과학 체험교실, 겨울을 맞이한 야생동물들의 흔적을 찾아보는 ‘야생동물 흔적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그 밖에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인 ‘아빠랑 만들어요!’라는 공작교실, 지구와 달과 태양의 관계를 알아보는 ‘별자리 미니 과학 체험교실’, 등 체험과정을 배운다.

도봉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에게 무척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보이는 데 신청은 12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받게 된다.

자세한 문의는 산업환경과(☎ 2289-1610, 2289-1589)로 하면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