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설연휴기간 이용 의료시설 안내

도봉구는 설 연휴기간 중 대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연휴기간 중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구민에 대한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연휴기간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하여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있다.

설 연휴엔 기름끼 많은 음식을 평소보다 과다하게 먹거나 과음하는 등 음식물 섭취로 인해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일이 자주 발생하며, 또한 안전사고 등 위급한 일이 종종 일어나는데 약국, 의료기관이 연휴기간 문을 닫기에 치료하기가 평소보다 어렵다.

이에 구는 설 연휴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24시간 근무하는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며,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 명단을 당직실, 홈페이지, 동 자치센터 게시판 등에 게시하여 문의가 있을 경우 신속히 안내토록 조치하였다.

설 연휴기간 도봉구 관내 진료가능 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의 안내는 보건소(☎2289-8454)로 하면 되고,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고, 응급의료정보센터(국번없이 1339)에 문의해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응급의료센터나 구청 당직실 및 보건소 진료안내반에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며 “응급상황을 대비해 가정에서는 집과 가까운 당직 약국이나 의료기관을 사전에 알아두면 긴급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처할수 있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