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부모의 관심과 사랑이 가정의 행복!!
2월 건강가정지원 프로그램 개설
도봉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하던 가족상담 및 교육, 가족여가문화,아이돌보미사업 등이 2009년부터 학교법인 덕성학원(덕성여자대학교)에 위탁하여 운영되며, 2월 들어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참가 희망자를 1월 28일부터 2월 6일까지 선착순 전화(☎995-6800)접수 모집한다.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간의 갈등으로 가정해체 위기를 맞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사후 치료적인 상담이 아닌 예방차원에서 전문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의 기능회복과 역량강화로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먼저, 도봉구민회관 2층 교육장에서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결혼 이민자 여성들의 조기정착과 한국생활 적응을 위한 한국어 교실을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결혼이민자 20명을 대상으로 주2회 10시에서 12시까지 2시간 동안 실시한다.

또한 가족상담실을 연중 수시로 운영하여 결혼, 이혼, 상속 등 가정법률상담은 물론 고부문제, 자녀, 부부문제에 대한 성격 및 인성검사를 곁들여 함께 상담한다.

지난 한해 동안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의 가족문제 예방 및 가족복지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웃음특강’인 신바람 웃음 건강체조 특강을 비롯하여 결혼이민자를 위한 한국어교실, 한가위 송편빚기 등 다양한 건강가정지원 프로그램을 100회 이상 운영하여 10,000여명이 참여 96% 이상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었고 가족의 소중함과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접수 문의는 도봉건강가정지원센터(☎995-6800)로 하면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