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비산먼지 발생 최소화로 쾌적한 환경조성!』
비산먼지발생 특별사업장 지도·점검

도봉구는 최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기후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어 건설현장의 비산먼지 발생량이 늘고 있어 건설공사장, 도로, 나대지 등에서 발생되는 비산먼지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특별점검에 나선다.

이번에 실시하는 특별점검은 규모가 큰 건설공사장 등에서 비산먼지가 발생되어 인근 주민에게 주는 피해는 물론 대기오염을 저감하기 위한 방안으로 실시하게 된다.

특별점검 대상 사업장은 비산먼지가 많이 발생되는 건설 공사장 29개소, 사업장 2개소, 분체상물질의 운송 차량 등이며 특히 상습 민원 공사장 등 취약분야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 시설의 임의철거 등 변경사항 이행여부 ▲ 공사장 등에 대한 세륜․세차시설 적정 운영여부 ▲ 방진망 적정 설치여부 ▲ 토사운반차량의 적재량 및 덮개설치 적정 여부 ▲ 폐기물 등 무단소각 행위여부 등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과태료 및 이행명령 등의 행정처분을 부과하게 되며 방진벽 등 필요한 시설을 갖추지 아니한 사업장은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구 담당자는 “이번 특별점검은 적발위주의 단속보다는 사전 예방차원의 점검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특히 사업장 스스로 관련법규의 준수와 비산먼지 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  당부했다.

* 문의 : 산업환경과 2289-159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