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네티즌이 참여하는 사이버 정책토론방 운영
도봉구는 구정의 주요현안이나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등 공론화의 장을 구홈페이지에 “사이버 정책토론방”을 만들어 놓고 주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의견을 주는 방법은 인터넷(www.dobong.go.kr)상에 등록된 주제에 네티즌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은 물론 댓글 등 사소한 아이디어 까지 듣고 종합적인 의견을 수렴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토론방 참여 순서는 구홈페이지 접속 → 고객의 소리 → 구정참여 → 정책토론방 순으로하면 된다.

이달의 주제는 “교육 일등 자치구를 만들기 위한 교육발전 방안”이 제시되었는데 우선 최근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사교육비 증가로 인한 학부모들의 사교육 부담이 날로 커지는 데 따른 해소 방안, 구에서 지원하고 있는 각종사업(원어민 영어교육, 방과후 명품 거점학교 운영, 자기주도학습센터 지원 등)에 대하여 또한 교육의 발전뱡향이나 각종 제도개선 등에 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열린행정·투명한 구정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사이버 정책토론방에 구민의 관심사항이나 구의 주요정책을 토론 주제로 올려 구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귀기울여 수렴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하는 한편 토론 참여자 중 우수 토론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등 내실있는 토론방 운영으로 구민참여를 보다 활성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기획예산과 2289-118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