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경로당 어르신 맞춤형 운동지도” 실시!



도봉구보건소에서는 노인의 허약체질 기능을 회복하고 체력을 강화시키는 “경로당 어르신 맞춤형 운동지도”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10개 경로당을 선정하여 노후에 발생하기 쉬운 낙상 등 일상생활속에서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우며, 어르신들의 신체 기능회복과 체력을 강화시켜 삶의 행복을 확대하고자 한 것이다.

프로그램 진행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운동지도사가 경로당을 방문하여 주1회 총16주 과정으로 운동지도가 진행되며, 단계별 과정으로 ▲스트레칭 및 질환별 운동지도 ▲유연성, 근지구력, 평행성 측정 ▲모래주머니 등을 활용한 기구활용 지도 ▲전체평가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체력이 허약한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변화를 평가하고 유연성과 균형감각, 근육강화 등의 효과를 측정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처음에 힘들어하시던 어르신들도 운동지도 선생님의 세심한 개별 지도에 이제는 예습, 복습도 하며 손주를 기다리듯 방문 날짜를 손꼽고 있다”고 할 정도로 호응이 좋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1개 경로당 운동시 20-3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계시지만,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의 참여를 독려하여 이분들이 삶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운동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보건소(☎ 2289-8489)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