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120다산콜센터 휴대폰 문자상담 서비스
서울시에서는 시정 관련 궁금증이나 불편사항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면 『120다산콜센터』 상담원이 답변을 제공하는 휴대폰 문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이용방법
 - 휴대폰의 SMS(단문자서비스) 기능을 이용하여 서울시정 관련 궁금증이나 불편사항 작성 후, 수신번호를 “02-120(지역번호 입력 필수)”으로 입력하여 문자메시지 전송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 이용요금
 - 별도의 정보이용료는 없으며, 개인별 약정요금제에 따라 문자메시지 요금 부과(표준요금제의 경우 문자 전송 건당 20원)

* 장    점
   ○ 전화상담에 비해 요금 저렴(휴대폰의 표준요금제 적용시 : 통화료 18원/10초, 문자전송료 20원/건)
   ○ 공공장소나 주변의 소음으로 전화 문의가 곤란한 경우에도 상담 용이
   ○ 청각언어장애인이 외부에서 이동 중에 상담을 원할 경우 상담 가능(수화상담 및 채팅상담은 화상전화기나 PC가 있는 장소에서만 가능)

* 추천 상담유형
   ○ 버스노선, 첫차․막차시간 등 대중교통 이용정보
 - 버스 실시간 위치정보 : “시청 서소문별관 앞인데, 000번 버스 몇 정거장 전에 있나요?”
 - 막차시간 안내 : 버스 및 지하철 막차시간 및 막차종료 여부 안내
 - 버스 및 지하철 노선안내 : “시청에서 서울대공원까지 가는 방법 알려주세요”
   ○ 문화, 체육, 예술행사 공연시간이나 요금 안내
 - “시립미술관에서 현재 어떤 전시회가 열리고 있으며,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 “서울대공원에서 가족과 함께할 추천 프로그램이 있나요?”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