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치과 진료 멀리가지 마세요』
˝맞춤형 구강서비스˝ 실시
도봉구보건소에서는 이동식 치과장비를 구입하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장애인 및 경로당어르신의 구강관리를 위하여 치과위생사가 직접 가정과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는 “맞춤형 구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구는 이동이 어려워 치과진료를 받지 못한 분을을 대상으로 가정방문 126명, 경로당 어르신 276명을 찾아가 “맞춤형 구강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현재 보건소의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5,200여명 중 무려 절반이 구강건강에 문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지만, 그동안 변변한 치과진료를 받지 못한 상태였다.

이에 구는 방문보건사업을 확대 실시하여 취약계층 대상에 대한 의료혜택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특히 어르신이 많은 관내 29개 경로당의 경우는 매월 1∼2회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1차적인 구강위생상태를 검사하고 필요시 스켈링(치석제거)이나 불소도포를 시행하는 전문적인 구강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잇솔질 방법이나 보조위생기구 사용법등을 교육하여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하여 노후에 올 수 있는 치주질환을 예방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스켈링 기구등 장비 이동이 만만치 않지만, 서비스를 받고 한결 건강해 보이는 어르신들의 밝은 얼굴을 대하면 몸은 무겁지만 마음은 항상 가벼움을 느낀다”라며 이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 문의 : 지역보건과 2289-849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