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어린이공원 내“금연·금주 로하스 표지판” 추가 설치!

 

웰빙건강 도시 그린피아 도봉구는 물방울 어린이공원(쌍문동 286-32 소재) 등 17개소에 금연․금주 로하스(LOHAS)공원 표지판을 추가 설치하였다.

구는 지난해 5월 흡연 음주의 폐해를 줄여가고자 전국 최초로 쌍문 3동 둥근달 어린이 공원 등 20곳을 “금연․금주 로하스공원”으로 지정 선포한 바 있다.

LOHAS는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건강과 지속가능함(지속 성장성)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말한다. 개인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웰빙이라면,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와 후세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 즉 사회적 웰빙이 로하스인 것이다.

로하스 공원은 “로하스공원 수호천사”인 공원지도사, 건강생활 실천리더 자원봉사자들이 공원안전지도, 금연*금주 계몽 홍보물 배부, 공원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등 계속적인 공원 내 지도 및 계몽을 통하여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건강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공원을 관리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어른들이 후세에 좋은 환경을 물려주는 본보기로 개인의 건강을 위한 금연․절주가 아닌 사회적 건강과 환경을 물려주는 사회적 웰빙 즉 “금주*금연 로하스공원” 지정을 통해 세대간의 사랑을 실천하는 분위기 확산의 단초가 되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문의 : 보건행정과 2289-848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