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언택트 독서토론’ 프로그램 운영

도봉구,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언택트 독서토론프로그램 운영

도봉아이나라도서관, 8월부터 비대면 독서토론 하브루타 프로그램 진행

- 7세부터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집콕?집톡! 하브루타운영

- 어르신들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책으로 나누는 사이프로그램도 준비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독서토론의 일상화와 코로나19로 인해 결핍된 문화생활을 향유 할 수 있도록 8월부터 ‘비대면 독서토론 하브루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브루타(Havruta)는 두 명이 짝을 지어 대화를 통해 질문의 답을 찾는 독서토론이다.

 

2017년부터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마을과 함께하는 독서토론 하브루타’ 사업을 맡아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왔던 프로그램 중 일부를 구민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다.

 

‘집콕?집톡! 하브루타’는 7세와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도란도란 하브루타’ 강사진이 진행한다. 화상회의프로그램으로 만나며, 그림책을 활용한 질문 만들기와 재미있는 활동이 접목된 수업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다.

 

아울러, 어르신들을 위해 ‘책으로 나누는 사이’ 프로그램도 기획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어르신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답답함을 해소시키기 위해서다.

 

담당 선생님이 어르신에게 전화를 걸어 그림책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미리 나눠준 하브루타 키트로 독후 활동도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거리두기가 일상화 되어버린 코로나 상황에서 타인과 대화하며 생각을 나누고 공감하는 하브루타 프로그램에 참여해 마음의 거리만큼은 한층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 도봉문화재단 도봉아이나라도서관 02-995-417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