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희망을 잃지 마세요~”
「2009 희망근로 사업」참여자 신청 안내

도봉구는 경제위기 극복과 근로의사가 있는 국민에게 일터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도우미 사업 등 3개분야에 「2009 희망근로 사업」을 실시한다.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 소정의 심사를 거친 자이면 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수급자․실업급여 수급자, 공공근로사업 3단계 이상 연속 참여 중이거나 중도포기자, 신청일 현재 기타 유사목적의 정부지원사업 참여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기간은 5월 13일부터 22일까지이며, 신청서류(사업신청서, 건강보험증 사본,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를 가지고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6월 1일부터 11월말까지 6개월간 투입되며 월평균 83만원의 임금이 지급되지만, 임금의 일부(약 30%)는 3개월 한도의 ‘희망근로 상품권’으로 지급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2009 희망근로 사업」을 통해 일 할 의사가 있음에도 취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어려운 생활경제를 타개할 수 있는 돌파구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근무여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사회복지과(☎ 2289-8631)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