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2021년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선착순 접수

○ 도봉구 임산부에게 12개월간 41만 원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 1월 25일(월) 10시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
 -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에서 온라인 신청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해부터 임산부와 신생아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해오고 있다. 올해도 12개월간 최대 41만 원 상당(본인부담 8만2천 원 포함)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한다.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신선 농산물, 축산물(일부), 가공식품 등으로 알차게 채워진 꾸러미는, 2월부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에서 월 최대 4회(연 16회) 구매가 가능하다. 주문 금액은 회당 최소 3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이며, 주문 금액 중 20%의 본인부담금을 결제하고 원하는 장소로 배송받을 수 있다.

 

꾸러미 지원대상은 도봉구민 중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현재 임신부로, 신청은 오는 1월 25일(월) 오전 10시부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접수한다. 올해 도봉구 지원대상 인원은 729명이며, 지원은 선착순이다.

 

단, 2019년도에 출산 후 출생신고일이 2020년 1월 1일 이후인 경우라면 지원이 가능하지만, 신청 당시 유사사업(영양 플러스사업)의 지원대상인 경우에는 중복지원이 제한되므로 유사사업 지원 종료 후 신청이 가능하다.

 

꾸러미는 필요한 품목을 장바구니에 직접 골라 담아 주문하는 선택형꾸러미와 가격대 및 품목에 맞게 구성된 완성형꾸러미 2가지 종류가 있으며, 구비서류 및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 공지사항 또는 서울농부포털(도시농업)(cityfarmer.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통해 임산부와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출산 장려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동시에 친환경농산물 소비 및 판로 확대로 코로나19로 어려운 농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문의: 도봉구 공원녹지과 도시농업팀 02-2091-3794 다산콜센터 12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