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독서토론 ‘도란도란 하브루타’ 운영
○ 도봉아이나라도서관, 3월부터 온라인 하브루타(Havruta) 프로그램 진행
- 토론을 통해 아이들의 스스로 사고하는 힘과 의사소통 능력, 창의성 향상
- 신청은 도봉구통합도서관홈페이지에서 2월 15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모집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독서토론 문화 형성을 위해 유아 및 아동을 대상으로 ‘도란도란 하브루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브루타(Havruta)는 두 명이 짝을 지어 대화를 통해 질문의 답을 찾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학습 방식이다. 아이들로 하여금 의사소통 능력과 창의적 사고능력 등을 기를 수 있게 해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교육법이다.


2017년부터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마을과 함께하는 독서토론 하브루타’라는 이름으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그 중 ‘도란도란 하브루타’는 선생님, 또래 친구들과 함께 질문 만들기, 짝 토론 등 정답 없는 ‘이야기 형식’의 수업 방식을 통해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잠재력을 이끌어내고자 한다.


2021년 도란도란 하브루타 참여자는 2월 15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도봉구통합도서관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수업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 시기 도서관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려고 한다.”며 “다양하고 하브루타 프로그램들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소통하는 시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02-995-417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