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도봉구민 안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도봉구민 안내

사랑하는 도봉구민 여러분, 도봉구청장(재난안전대책본부장)입니다.

도봉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4월 15일부터 운영을 시작합니다. 서울시는 우선 접종 대상인 고령층 인구가 많은 구부터 4월 1일, 4월 15일 두 차례로 나눠 접종센터의 운영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는 창동문화체육센터 2층 실내체육관에 마련되며, 4월 15일부터 이곳 접종센터에서는 `46. 12. 31. 이전 출생하신 75세 이상 어르신분들의 접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5~6월부터는 65세부터 74세(`47. 1. 1. ~ `56. 12. 31.)까지의 구민분들의 접종이 시작됩니다. 해당 구민분들은 지역 내 의료진과 협력하여 가까운 위탁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우리 구는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접종을 준비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혈연과 관계없이 주거와 생활을 같이하는 구성원 1명이 우선 검사받는 ‘1가구 1인 검사’에 꼭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본인이나 주변인이 유행지역 내 거주하거나,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사업장에 근무하는 경우, 의료기관·어린이집·요양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에 근무하는 경우에는 선제적이고 주기적인 검사가 꼭 필요합니다.


한편, 최근 발열, 기침 등 코로나19 증상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출근하여 확진 판정을 받아 주변에 피해를 주는 사례가 빈발하고 있습니다. 사업주께서는 직장 내 코로나19 유증상자가 있을 시 즉시 출근을 중단시키고 종사자들에게 진단검사를 강력히 권고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일상생활 중 발열(37.5℃ 이상)을 동반한 건강 이상 증세가 있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지 마시고, 병원에 가기 전 꼭 코로나19 검사부터 받는 성숙한 공동체 의식을 보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도봉구청장(재난안전대책본부장)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도봉구민 안내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