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이동진 도봉구청장, 국토교통부 ‘위클리 주택공급’ 브리핑 참석
이동진 도봉구청장, 국가교통부 ‘위클리 주택공급’ 브리핑 참석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국토교통부 제1차 위클리 주택공급과 관련한 브리핑에 참석하여 발언했다.


3월 31일(수)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1차 도심사업 후보지 등 위클리 주택공급과 관련한 브리핑에서 대도시권 주택공급방안 첫 선도사업 후보지로 총 21곳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 후보지 중 도봉구는 총 7곳이다. 역세권(3곳) △방학역 인근 △쌍문역 동측 △쌍문역 서측, 준공업지역(2곳) △창동 674일대 △창2동 주민센터 인근, 저층주거지(2곳) △쌍문1동 덕성여대 인근 △방학2동 방학초교 인근을 포함한 총 7곳이 선정됐으며, 4천4백여 호 규모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중앙정부의 정책을 발표하는 자리에 지자체의 단체장들이 함께 자리한 것은 이례적인 장면으로서, 그 상징하는 바가 크다. 과거의 주택공급 정책은 정부가 일방적으로 계획하여 발표하는 방식이었으나, 지금의 주택공급정책이 갖는 큰 특징 하나는 지자체의 협력과 주민의 참여를 통한 추진이라는 점이다.”고 언급하고, “오늘 후보지가 발표되고 난 뒤 돌아가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신속하게 주택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마무리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