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 안내
 도봉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 안내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도봉구청장(재난안전대책본부장)입니다.

우리 구는 창동문화체육센터 2층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마련해 4월 15일(목)부터 접종을 시작합니다.


첫 접종대상은 75세 이상 어르신(46. 12. 31. 이전 출생 어르신)입니다. 연장자순으로 예약 일정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니, 반드시 안내받으신 지정일에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접종센터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 접종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경우 접종 후 이상 증상이 없었고, 있더라도 면역 과정에서 나타나는 경미한 증상이었습니다. 또한 접종센터 내에는 의료진과 구급요원이 상시 대기하고 있어 만일의 응급상황 발생에도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향후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예방접종이 끝나면 65세 이상 주민들의 접종이 이어질 예정이며, 3분기부터는 18세에서 64세까지의 일반 성인들의 접종을 진행합니다.


백신은 코로나19의 가장 빠르고도 확실한 예방법입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접종을 당부드리며, 우리 구는 11월까지 전체 구민의 70%가 예방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성공적인 예방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4일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700명 대로 올랐습니다. 개인의 실수가 돌이킬 수 없는 지역감염으로 번질 수 있으니만큼, 개인방역 수칙과 사회적거리두기를 엄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도봉구청장(재난안전대책본부장)알림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접종 안내

대 상 : 75세 이상 어르신('46.12.31. 이전 출생자)※ 보호자가 없는 거동불편자 · 심각한 기저질환자 추후 별도접종 추진

접종시작 : 2021. 4. 15.(목) ~

백신종류 : 화이자 백신 1차접종(3주 후부터 2차접종)

신청방법 : 「백신접종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작성 후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제출

접종안내 : 접종일시 별도안내(문자/네이버/카카오톡/토스 중 택 1)

장 소 : 창동문화체육센터 2층 실내체육관




 도봉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 안내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4.7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