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바르게 걷는 방법 아시나요?』
해피워킹 걷기운동 교실 운영
도봉구 보건소에서는 걷기지도자를 양성하여 바르게 걷기 운동문화를 확산시켜 구민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자 “해피워킹”걷기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걷기운동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 그러나 잘못된 자세로 걷기를 하면 관절이나 근육에 이상이 생길수도 있다.

이번 제1기 “해피워킹” 교육생 40명은 전문걷기 지도자에 의해 12주 과정의 걷기운동을 배운다. 운동교실 내용으로는 걷기운동의 이론 및 실기지도와 비만팀, 요통팀, 관절염팀 등으로 나누어 질환별 운동요법에 대한 교육 및 적당한 걷기운동 실습, 여러가지 걷기 운동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피워킹” 걷기 운동 교실은 매주 금요일(10:30-11:30) 도봉구청 지하 1층 체육관에서 실시하며, 12주 교육 후에는 해피워킹 걷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과정을 마친 교육생 전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향후 교육생을 중심으로 동아리를 결성하여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봉구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도봉구 보건행정과(☎ 02-2289-8484)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