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 기념행사’ 운영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 기념행사’ 운영

○ 도봉아이나라도서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문화행사 진행
- 어린이날 맞이 ‘레츠고! 오월의 단어탐험대’, 공모사업 ‘미디어 나눔버스’ 운영
- 양육자를 위한 강좌, 가족구성원을 주제로 한 국내서&국외서 전시까지 풍성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가족의 행복을 위한 체험, 강연,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어린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5월 3일(월)부터 5월 7일(금)까지 영어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레츠고! 오월의 단어탐험대」를 진행한다. 본 활동은 초등학생 5명이 한 팀이 되어 도서관에 숨어있는 5개의 영단어를 찾아 문장을 완성하는 놀이다.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영어특화도서관의 특색에 맞게끔 영어 미션들을 준비함으로써 아이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협동심을 키우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5월 8일(토)에는 도서관 주차장에서 ‘미디어 나눔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 나눔버스’는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주최하는 공모사업인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에 선정된 결과로, 다양한 방송시설과 장비가 구비된 이동형 스튜디오인 ‘미디어 나눔버스’를 통해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체험은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오후 2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육아와 살림에 지친 양육자들을 위한 강좌도 준비했다. ‘지혜로운 엄마, 부모를 위한 생각과 공간 정리’라는 이름으로 「정리의 마법」을 집필한 손혜연 저자가 우리들의 삶을 환기시키는 강연을 진행한다. 5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5월 간 ▲우리끼리 오밀조밀 영어책놀이 ▲‘아빠’를 주제로 한 국내서 도서 전시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국외서 북 큐레이션(아이북큐) 등 다양한 활동과 전시를 도봉아이나라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을 추가하면 살펴볼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독서문화체험 행사의 장을 준비했다.”며 “5월, 도봉아이나라도서관과 함께 가정 내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도봉아이나라도서관 02-995-417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