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어린이보호구역 내 옐로카펫 설치로 등하굣길 지킨다
도봉구, 어린이보호구역 내 옐로카펫 설치로 등하굣길 지킨다

○ 도봉구, 5월부터 7월까지 어린이 통행이 많은 초교 앞 횡단보도 대기 공간에 사인블록 및 가벽 추가 설치
- 가시적 효과가 뛰어난 싸인블록과 가벽 설치 시, 어린이들이 대기구간을 쉽게 인지하고 운전자도 쉽게 어린이 보호지역을 식별할 것으로 기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어린이보호구역 내 옐로카펫 설치로 교통안전 지키기에 나섰다.


도봉구는 5월부터 7월까지 어린이 통행이 많은 초교 앞 횡단보도 대기 공간에 사인블록 및 가벽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기존에 설치된 옐로카펫은 도막형 재료를 사용해 잦은 파손이 있어 왔으므로, 이번 추가 설치는 사인블록을 통해 내구성?가시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추가 설치 위치는 △도봉초 △신학초(2) △방학초 △쌍문초 △월천초 △창도초 △창원초 총 8구역이다.


구는 가시적 효과가 뛰어난 사인블록과 가벽으로 교체될 시, 어린이들이 대기구간을 쉽게 인지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도 쉽게 어린이 보호지역을 식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2월 지역 내 초·중·고 등 47개교(△쌍문동 15개소 △방학동 9개소 △창동 15개소 △도봉동 8개소) 주변의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통학로를 대상으로 교통시설물 등 보행환경을 집중적으로 점검하는 등 등하굣길 안전실태 점검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요즘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도봉구는 보행자와 차량 모두가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부족한 것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보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 02-2091-416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