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불편함이여 사라져라∼!』
장애인보장구 수리센터 오픈

도봉구는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를 도모하고 경제적부담을 줄이기 위해 장애인 보장구 수리센터를 6월부터 설치 운영한다.

장애인들이 사용하는 보장구는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수동휠체어, 보청기, 목발 등으로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신체의 일부분과 같다.

장애인들에게 보장구가 고장 또는 파손으로 인해 겪는 어려움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것이다. 이런 어려움에 빠진 장애인을 돕기 위해 보장구를 제때 수리 할 수 있는 서비스 체계를 마련한다. 구는 관내 보장구 수리업체를 지정 운영하여,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장애인의 경우 수리비가 20만원 미만일 경우 수리비의 전액을 지원하고 일반장애인은 10만원한도내에서 수리비의 50%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구청 사회복지과에 전화로 신청하면 되고, 신청을 받은 구청에서는 지원대상자를 확인하고 보장구 수리센터로 연결을 원하는 장소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여 준다.

구 관계자는 “장애인보장구 수리센터는 장애인의 주요 이동 수단인 휠체어 등 보장구 고장시 신속한 출장 수리를 통해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장애인 행복도시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장애인이 불편 없이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벽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첨병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보장구 서비스 신청이나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도봉구청 사회복지과(☎ 2289-1357)로 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