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2021. 지속가능발전대학 수료식' 개최
도봉구, '2021. 지속가능발전대학 수료식' 개최

○ 구민 대상 기후위기, 자원순환, 탄소중립 등 지속가능발전 핵심 이슈 강의

○ 도봉 ESD(지속가능발전교육) 마을강사 양성과정 대상자와 연계 진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21년 6월 22일 「2021. 도봉구 지속가능발전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도봉구 지속가능발전대학은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구민과 도봉ESD(지속가능발전교육) 마을강사 양성자 등 20여 명이 함께하였다.


이번 지속가능발전대학을 통해 수강생들은 지속가능발전이라는 가치를 공유하고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지속가능한 삶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자 △지속가능발전 개론 △기후위기와 전환도시 △도시재생 △자원순환 △탄소중립 △지속가능발전교육 등 중요한 이슈를 포함하는 강의에 참여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수 대면강의로 진행한 2021. 지속가능발전대학은 서울시립대 정석 교수, 자원순환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 등 관련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강사진들로 구성함으로써, 수강생들은 이론뿐 아니라 실천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평과 함께 높은 교육 만족도를 보였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그동안 지속가능발전을 구정의 핵심가치로 삼아 조례제정, 기본계획 수립, ESD교육 등 여러 방면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왔다.”며, “이번 4기 수료생들이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나누는 데 큰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지속가능발전과 지속가능정책팀 02-2091-48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