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약 함부로 버리지 마세요~』
폐의약품 수거 위한 홍보캠페인 확대!



<유아를 상대로 폐의약품 수거 홍보 캠페인>

환경을 소중히 생각하는 도봉구가 꾸준한 홍보활동으로 가정 내 폐의약품 수거에 대한 실천율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구는 우리나라 전체 노인의 80% 이상이 3~5개의 처방약을 복용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경로당을 방문하여 폐의약품 수거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인식을 변화시켰다.

또한 주부, 임산부, 약국개설자 등 다양한 계층의 구민대상 교육과 홍보활동으로 가정 내 방치되어 있는 약 수거율이 점차 높아져 2009년 1월부터 5월까지 총 513kg을 수거하여 안전하게 고온소각 처리하였다.

이제 도봉구민은 약국에 설치된 폐의약품 수거함이 낯설지 않은 친숙한 물건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하나 둘씩 집에 방치되어있던 약들을 봉지에 담아 약국으로 가져오는 등 환경을 소중히 생각하는 구민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구는 지금까지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폐의약품 수거 짱 누구 ?」라는 주제로  ▲“우리 지역건강&환경지킴이” 위촉 ▲“폐의약품수거 짱 아파트” 선정 ▲“폐의약품수거 짱 약국” 선정 ▲“폐의약품 수거 짱 부서” 선정 등  지역주민 주도의 캠페인 전개와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가정 내 폐의약품 수거에 대한 실천율을 높이고 관심 유도를 꾀하여 지역주민 모두가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