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창동역 동서간 연결통로 에스컬레이터 전면 개통
도봉구, 창동역 동서간 연결통로 에스컬레이터 전면 개통

○ 창동역 동?서간 연결통로 에스컬레이터 신설, 작년 4월 착공해 6월 30일 개통
○ 연말까지 쌍문역 3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창동역 1, 4호선 간 환승 엘리베이터 등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편의시설 추가 개통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6월 30일 창동역 동?서간 연결통로에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제공을 위한 에스컬레이터 4기를 설치하고 개통식을 가졌다.


창동역 동?서간 연결통로는 계단만 설치되어 있어 장애인, 어르신 등 교통약자가 이용하기엔 불편한 구조였다. 이를 개선하고자 도봉구는 2018년 서울시 예산 15억 원을 확보하고 서울시, 서울교통공사와 협의를 거치는 등 동·서측 계단 에스컬레이터 설치에 노력해왔다.


개통식은 창동역 2번 출구 연결 통로 앞에서 열렸다. 행사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공사보고, 유공자 표창, 내빈축사, 기념커팅, 시승식 순으로 진행됐다.


도봉구는 올해 말까지 창동역 1, 4호선 간 환승 엘리베이터 및 쌍문역 3번 출구 에스컬레이터를 추가 개통할 예정이다. 작년 2월에 개통한 방학역, 도봉역 엘리베이터 7대를 비롯해, 올해 창동역?쌍문역 에스컬레이터 및 창동역 환승엘리베이터까지 신설하면 도봉구의 모든 지하철역에 이동편의시설이 설치된다.


도봉구는 앞으로 1호선 노후역사 개선과 내년 말 조기 착공 예정인 우이~방학 경전철 사업 등을 위해 국토교통부, 서울시, 한국철도공사, 서울교통공사 등 관계기관과 적극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날 개통식에서 “주변 상권을 이용하는 주민분들이 에스컬레이터가 없어 많이들 불편해하셨는데,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 관계자 여러분의 협력으로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이나 어르신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보행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교통행정과 미래교통추진팀 02-2091-415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