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더불어 사는 사회 같이 만들어요』
여성결혼이민자 건강검진 및 보건소, 의료기관 이용안내 교육

   

도봉구는 지난 6월 2일에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여성결혼이민자(45명) 대상으로 보건소 이용하는 방법과 무료건강검진 받는 법, 외국인 진료가능 의료기관 이용에 대한 안내를 통해 의료접근성 향상과 건강돌보미 역할을 충실히 하여 다문화가정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였다.

이날 건강검진은 흉부엑스선검사를 통한 결핵, 폐암, 폐렴에 대한 검진과 혈액검사를 통한 당뇨, 간기능, 고지혈, B형 간염검사 등 26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여 의료해택을 받기 어려운 여성결혼이민자들의 건강을 사전에 관리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였다.

또한 앞으로 생활하면서 몸이 아프거나 불편할 경우 1차적으로 보건소 및 관내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하여 의료기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도왔으며, 특히 이날 교육에는 무엇보다도 응급상황 발생 시 원활한 의사소통에 대한 어려움 등으로 조기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함으로 인한 불편을 『응급의료정보센터 1339』자국어 통역 서비스 안내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음을 알려주었다.

아울러 여성결혼이민자들이 향후 임신할 경우 보건소 모자보건사업을 통한 임산부지원사업(무료산전 관리 및 영양제 제공) 및 영유아 예방접종에 대한 안내 등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여성결혼이민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구에서는 여성결혼이민자 뿐만 아니라 관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 및 외국인 진료인프라 구축에 더욱 더 노력하여 외국인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