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어르신이 행복한 마을 만들기 』
1단체 1경로당 결연식 개최

 

도봉구는 우리 민족의 전통사상인 효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고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도움을 드리고자 1단체-1경로당 결연식 추진한다.

이번 사업의 첫 시작으로 지난 4일 도봉2동 주민센터에서 1단체-1경로당 결연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결연을 맺는 관내 14개의 직능단체장과 13개 경로당 회장을 비롯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도봉2동 1단체-1경로당 결연사업은 수차례의 단체회의, 설명회를 통해 단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으며, 단체별 경로당  선정, 봉사프로그램 개발, 봉사활동 시범실시 등의 과정을 거쳐 결연식을 갖기에 이르렀다.

이번 사업의 취지는 급속한 노령화 사회진입에 따라 현실참여로부터 소외되고 있는 어르신들에 대해 우리 모두의 배려와 관심을 촉구하고, 신-구세대간 대화를 통한 소통의 문화를 조성함은 물론 약자가 배려 받는 구정시책의 실현을 위함이다.

또한, 결연식에 앞서 14개 단체가 결연 경로당을 방문하여 건강관리 용품을 이용한 마사지, 말벗 되어주기, 경로당 환경개선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을 더욱 개선 발전시켜 현재의 직능단체 위주에서 관내 기업, 학교, 아파트 등으로 결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도봉구 14개 전동을 대상으로도 확대 실시하여 ‘그린피아 도봉’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