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구민들 ‘잠자는 에코마일리지’ 찾아준다!
도봉구, 구민들 ‘잠자는 에코마일리지’ 찾아준다!


○ 도봉구, 2천 9백여 명이 휴면 에코마일리지 1억 4천만 마일리지 보유 중
- ‘잠자는 에코마일리지’ 보유한 구민에게 마일리지 이용 안내 문자 및 우편 개별 발송
- 적립 마일리지는 현금 전환, 지방세 납부, 전통시장 상품권, 친환경제품 구매, 카드 포인트 적립, 아파트 관리비 납부, 사막화 방지 위한 나무 기부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주민들이 에너지 절약을 통해 어렵게 모은 에코마일리지를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잠자고 있는 ‘휴면(休眠) 에코마일리지’를 찾아주고자 나섰다.


에코마일리지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6개월 단위로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하여 5%부터 15% 이상 절감할 경우 1만에서 5만 마일리지까지 적립된다. 1마일리지는 1원과 같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지방세 납부가 가능하고, 전통시장 상품권 등 친환경 제품 구매, 카드 포인트 적립, 아파트 관리비 납부, 에너지 빈곤층이나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 기부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도봉구에 따르면 7월 말 기준 개인회원 1만 9천여 명이 약 14억 5천 5백만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유효기간 5년 도래로 2022년 말까지 소멸 예정인 휴면 마일리지는 2천 9백여 명이 보유하고 있는 1억4천만 마일리지이다. 최대 57만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있는 회원도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도봉구는 에코마일리지를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전까지를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휴면 에코마일리지’를 보유한 구민들에게 이용 안내 문자와 우편을 발송할 예정이다. 구청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 등 온라인 매체와 소식지 등을 활용해 ‘잠자는 에코마일리지 찾아주기’ 홍보 활동도 함께 펼친다.


개인별 마일리지 조회와 상품 신청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s://ecomileage.seoul.go.kr/)에서 가능하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동주민센터 또는 도봉구 환경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많은 구민들께서 잊고 있던 에코마일리지를 찾아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실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에너지 절약의 첫걸음인 에코마일리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환경정책과 기후변화대응팀 02-2091-320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