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모바일로 함께 즐기는 도봉구 축제, 2021 도봉산페스티벌 애플리케이션 출시
모바일로 함께 즐기는 도봉구 축제, 2021 도봉산페스티벌 애플리케이션 출시

모바일로 함께 즐기는 도봉구 축제, 2021 도봉산페스티벌 애플리케이션 출시

○ 2021 도봉산페스티벌 10월 16~17일 도봉산 일대 및 온라인에서 진행
- 도봉산페스티벌 운영 정보·사전 참여 링크 제공
- 주제 활용한 미니게임·문화지도·모바일 스탬프 투어 개발
- 주변 먹거리, 여행정보 등 유용 정보도 제공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역축제인 <2021 도봉산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매년 가을 열리고 있는 <도봉산페스티벌>은 도봉산을 중심으로 도심 속 자연의 가치를 되새기고 문화예술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도봉구 대표 지역축제다.


”도봉산과 공존하다“라는 주제로 10월 16~17일 토?일 양일간 진행되는 <2021 도봉산페스티벌>을 앞두고 도봉구는 관람객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안전하게 축제를 만날 수 있도록 앱을 개발했다.


앱은 ▲축제 및 프로그램 일정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안내 등의 축제 정보를 한자리에 모아 제공하고, 축제 주제를 메시지로 한 △친환경 주제 미니게임 △도봉구 문화공간을 소개하는 도봉문화지도 △모바일 스탬프 투어 등의 부가기능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축제 장소 및 주변 먹거리 ▲여행 코스 등을 공유해 현장 참여를 예정하고 있는 관람객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앱은 최신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운영 체제에 최적화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또한 출시를 기념하며 도봉산페스티벌 인스타그램 계정(@dbsfestival)에서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며 8개월에 거쳐 앱을 개발했다. 도봉산페스티벌 앱 곳곳에 숨어있는 도봉의 생태와 자연을 찾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1 도봉산페스티벌은 10월 16일(토), 10월 17일(일) 도봉산 일대 및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지역문화팀 02-908-291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