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위메프오’와 업무협약 맺어 민·관 협력 배달앱 서비스 개시
도봉구, ‘위메프오’와 업무협약 맺어 민·관 협력 배달앱 서비스 개시
도봉구, ‘위메프오’와 업무협약 맺어 민·관 협력 배달앱 서비스 개시

○ 도봉구, ‘㈜위메프오’와 손잡고 ‘도봉형 민간주도 배달앱 서비스’ 오픈
-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5천 원 즉시 할인되는 쿠폰 제공 이벤트 실시
- 소상공인은 중개수수료 낮춰 부담 덜고, 소비자는 도봉사랑상품권 결제로 할인받고!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0월 22일 도봉구청 소통협력실에서 ㈜위메프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도봉구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봉형 민간주도 배달앱의 시작을 알렸다.


도봉 ‘위메프오’는 ㈜위메프오에서 주도하고, 도봉구와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도봉구지회가 지원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의 민·관 협력 배달앱 서비스로서 11월 3일 오픈 예정이다.


도봉 ‘위메프오’ 배달앱은 대형 배달플랫폼의 독과점으로 과도해진 중개수수료를 낮춰 가맹점의 수수료 부담은 줄이고, 구입 시 도봉사랑상품권의 결제 기능을 갖춰 소비자는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앱은 스마트폰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메프오’를 설치하고 간단한 회원가입 및 주소를 설정하면 이용 가능하다.

가맹점은 정률제(중개수수료 2%)와 정액제(서버 이용료 주당 8,000원) 중 유리한 조건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입점비 및 광고비 무료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앱을 통한 주당 매출액 3만 원 이하인 경우라면 서버 이용료도 과금되지 않는다.


가맹을 원하는 사업장은 ‘위메프오’ 사장님 전용센터인 1833-4877 번호로 신청하거나, ‘위메프오 파트너스’(https://partner.wmpo.co.kr/contract/write)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11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소비자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위메프오’를 통해 1만5천 원 이상 음식 주문 시, 5천 원이 즉시 할인되는 쿠폰이 제공된다. 1일 1회 쿠폰이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내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단, 도봉구 지역에 위치한 사업장 주문 건에만 적용된다.


한편 구입 시 1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도봉사랑상품권은 11월 3일 12시부터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신한쏠 △우리won뱅킹 등 21개 모바일 어플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에서 배달음식을 주문할 땐,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도봉사랑상품권을 구입하여 ‘위메프오’에서 결제해보시길 바란다. 소상공인에게 큰 부담인 수수료 부담을 줄여주는 착한 소비에 많은 구민 여러분들이 동참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관련문의: 도봉구 신경제일자리과 지역경제팀 02-2091-287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