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안내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안내


○ 도봉구, 2021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진행
-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토지이동된 필지 대상 (47필지)
- 일사편리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에서 확인
-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21년 7월 1일 기준으로 조사한 개별공시지가 47필지에 대하여 토지소유자 등의 열람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마치고, 10월 29일 결정·공시한다.


대상은 2021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된 토지이며,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희망자는 구청 부동산정보과 및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도봉구청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 또는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http://kras.go.kr)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조회 및 이의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구는 ‘감정평가사와 상담제’를 운영하여 개별공시지가와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이의신청기간 동안 사전예약(방문, 유선)을 통한 상담을 진행하고, ‘개별공시지가 주민참여제’도 함께 운영하여 이의신청이 접수된 토지에 대해 현장 참여 신청 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이 감정평가사, 담당공무원과 함께 해당 토지를 직접 방문하는 행정참여의 기회를 부여한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토지는 토지특성 등을 재조사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도봉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월 28일 재결정·공시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및 토지관련 부담금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개별공시지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도봉구는 구민들의 재산권과 관련하여 투명한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부동산정보과 지가조사팀 02-2091-3723~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