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가족센터, 2021 서울가족사업 공모 ‘대상·우수상’ 동시 수상
도봉구가족센터, 2021 서울가족사업 공모 ‘대상·우수상’ 동시 수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도봉구가족센터가 ‘2021 서울가족사업 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변화하는 서울가족환경에 대응해 서울지역 맞춤형 가족사업을 발굴하고 운영전략을 모색코자 실시됐다.

도봉구가족센터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은가게 가족들의 마음 지킴이’는 소상공인 가족관계증진을 위한 맞춤형 방문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지원이 경제적 지원으로만 집중되는 상황에서,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사례관리형 심리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해 시기적 필요성과 적합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작은가게 가족들의 마음 지킴이’를 2021 한국가족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서울가족사업 세미나인 ‘K-Family, 변화와 정책의 확장’에서 사례발표하고, 프로그램 개발과 추진과정을 연구논문으로 정리해 모델화할 계획이다.

우수상을 받은 ‘차별에 반하다’는 다문화가족 반폭력·반차별을 위한 통합 프로그램이다. 지역, 직장, 가족 내에서 겪는 차별사례들을 이민자의 시선으로 풀어내는 과정에서 심리적 치유를 제공하고, 연극활동을 결합해 감정 해소를 이끌어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강진아 도봉구가족센터장은 “코로나19라는 재난으로 닥친 위기는 수치로만 환산할 수 없는 가족관계의 큰 손실을 가져다 줬다. 가족센터로서의 보다 적극적 역할을 기꺼이 자임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수상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의 한 축으로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