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무중력 1/6, 달」 입주자 모집
도봉구,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무중력 1/6, 달」 입주자 모집
○ 도봉구 「무중력 1/6, 달」이 새로이 도전하는 청년 점주를 기다립니다!
 - 신청기한은 1월 19일까지, 상점 형태로 운영 가능한 모든 분야 창업 가능
 - 공간 6개월 무상임대, 공공운영비 일부 지원, 창업교육?멘토링?컨설팅 등 지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무중력 1/6, 달」의 새로운 사업주를 모집한다.

 

입점 자격은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도봉구 소재 학교 재학생(휴학생), 직장인 등 사업자 등록 후 운영이 가능한 만 19세에서 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월 19일까지이나, 입점 적합자가 없다면 연장된다. 창업 분야는 수제품, 공예품 판매업, 요식업 등 상점 형태로 운영 가능한 모든 분야이며, 희망자는 도봉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sjyeun12@ 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사업주에게는 △「무중력 1/6, 달」 공간 6개월 무상 임대(평가 후 1회 연장 가능) △수도, 무인경비, 인터넷이용료 등 공공운영비 일부 지원 △창업교육, 멘토링, 컨설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무중력지대 도봉 옆(도봉구 마들로11길 75) 공간에 9㎡ 규모로 지어진 「무중력 1/6, 달」은 2019년 12월 문을 열어 그간 대만 간식, 스콘, 수제청 음료, 스파게티 등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변신해왔다. 「무중력 1/6, 달」의 의미는 지구 중력의 1/6인 달의 중력만큼 청년의 창업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창업공간이라는 의미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년 창업인큐베이팅 공간은 예비 창업자가 6개월간 경영을 직접 체험하면서 자신들이 준비한 사업모델을 검증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창업의 어려움으로 고민하고 있는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도전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교육지원과 청년정책팀 02-2091-233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