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구민 정보화 그린도봉 IT 봉사단이 나선다!
IT V.I.P. Service 실천을 목표로
도봉구는 정보지식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6월 26일 구청 9층 전산교육장에서 ‘그린도봉 IT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그린도봉 IT 봉사단은 총 110명으로 일반인 60명, 꿈나무청소년 13명, 공무원 27명이 어르신과 저소득층을 위해 활동한다.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은 ▲ 복지시설을 찾아가서 PC를 무상정비 하는 ‘클린 PC활동’▲ 컴퓨터 자판을 익히는 ‘컴퓨터 자판에서 자유를’▲ 메일을 주고 받는 방법에 대한 ‘메일로 소통을’▲ 핸드폰 활용방법에 대한 ‘핸드폰으로 사랑을’▲ 알면 실생활에 편리한 ‘집에서 척척박사’▲ 교육 희망 경로당을 찾아가는 ‘IT사랑을 새내기가’▲ 어르신이 어르신을 가르치는 ‘어르신을 어르신이’반 등 총 7개 과정이다.

이번 봉사단은 컴퓨터 교육을 받은 분이 지식 습득에 그치지 않고 배운 것을 활용하여 교육봉사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또한 청소년, 일반인, 공무원이 늘 활용하고 사용하는 컴퓨터 자판, 핸드폰, 메일 등의 활용방법을 교육봉사 함으로써 이웃에게는 큰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봉사단 활동이 구민과의 소통은 물론,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는 행정기관의 모습을 통해 행정 신뢰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문의 기획예산과 2289-120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