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미취업 청년과 택시 운수종사자 '도봉형 재난지원금' 지급결정
○ 미취업 청년, 택시 운수종사자, 종교시설 등에 도봉형 재난지원금 지급키로
 - 최소 40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약 37억 원 규모 지원
 - 지원 기준과 기간 등 상세한 사항이 결정되면 공지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미취업 청년, 택시 운수종사자, 종교시설 등 9개 지원 대상에 대해 도봉형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지원 대상은 △마을버스 업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어르신 요양시설 △폐업 소상공인 △유치원 △종교시설 △미취업 청년 △개인·법인택시 운수종사자 등으로, 대상별로 최소 40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약 37억 원의 규모로 지원한다.

 

구는 구청장협의회에서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하여 실무적인 절차를 진행 중이며, 보다 상세한 지원 기준과 기간 등은 도봉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은 지난 21일 개최된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임시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으로, 정부 및 서울시 재난지원금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뜻을 모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와 사회적거리두기 연장으로 민생경제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다. 도봉형 재난지원금의 신속한 지급을 통해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조금이나마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 관련문의: 도봉구 기획예산과 기획팀 02-2091-260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