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안내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안내-1

도봉구청장(재난안전대책본부장)입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라 사적모임은 최대 6인, 식당‧카페 등의 영업시간을 오후 9시까지로 제한하는 현행 사회적거리두기를 2월 20일까지 2주 연장하였습니다.

또한 신속한 검사 진행을 위해 도봉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 의료기관(창동제일의원, 한일병원)에서 ‘PCR검사’와 ‘신속항원검사’가 병행되고 있습니다.

‘PCR 검사’는 60세 이상 고령층, 역학적 연관이 있는 '우선 검사 대상자'에게 먼저 실시하고, 일반 구민은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해서 '양성'이 나올 경우에만 PCR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도봉구 코로나19 검사소 운영 시간 변경사항이 변경되었습니다. 도봉구보건소 선별진료소의 경우 평일 9~18시(방역 12~13시), 주말‧공휴일 9~13시(방역시간 없음), 임시선별검사소(도봉구민회관, 도봉구청)의 경우 평일 9~17시(방역 12~13시), 주말‧공휴일 9~13시(방역시간 없음)까지 운영합니다.

서울시 코로나19 검사소(창동역 공영주차장)는 평일‧주말‧공휴일 구분없이 13~21시(방역시간 없음)까지 운영합니다.

오미크론 변이가 본격화되며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연장이 더 이상의 확산세를 막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양해해주시고, 사회적거리두기와 개인방역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안내-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