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새봄맞이' 환경교육 단체 프로그램을 모집합니다
어린이집‧유치원‧초‧고교 대상 새봄맞이 환경교육 단체 프로그램 2종 운영

도봉구, 어린이집‧유치원‧초‧고교 대상 새봄맞이 환경교육 단체 프로그램 2종 운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환경교육센터’(방학동 발바닥공원 내 위치)에서 3월부터 어린이집/유치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새봄맞이 환경교육 단체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에 기획된 프로그램은 「계절을 담은 발바닥공원 자연체험」과 「찾아가는 환경교실 그린스쿨」 2종으로 도봉환경교육센터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대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계절을 담은 발바닥공원 자연체험」은 도봉환경교육센터의 자연학습장과 발바닥공원을 견학하며 계절을 느끼고, 자연재료와 재활용품으로 애벌레, 개구리, 거미 등을 만드는 체험 수업이다.

수업은 6~7세 유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상반기(3~7월)와 하반기(9~11월)로 나누어 운영된다. 신청은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www.ecoclass.or.kr) 단체 프로그램 신청 화면에서 2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진행된다.

「찾아가는 환경교실 그린스쿨」은 도봉구 지역 교육기관으로 환경교육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유아(7세)·초등저학년(1~3학년)과 초등고학년(4~6학년)·중·고등학생으로 연령을 나누어 상반기(4~7월)와 하반기(9~11월)에 운영된다.

교육은 어린이집/유치원 8개반, 초등학교 8개반, 중/고등학교 4개반을 대상으로, 교육기관 구변의 도시공원, 숲 등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실외수업으로 진행된다.

어린이집‧유치원‧초‧고교 대상 새봄맞이 환경교육 단체 프로그램 2종 운영
신청은 2월 22일부터 3월 1일까지 가능하며,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프로그램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dbecoclass@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기관은 도봉구 내 지역별 균등을 고려하여 선정(선착순 아님)하며, 최종 선정 대상은 3월 8일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02-954-1589)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의 미래 인재들이 환경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도봉환경교육센터의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교환경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도봉구 환경정책과 기후변화대응팀 02-2091-3205
  - 도봉환경교육센터 02-954-158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