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가 노인성 질환 저소득 어르신에게 기저귀를 지원합니다!
노인성 질환 앓는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어르신에게 청결하고 건강한 노후 지원
도봉구, 노인성 질환 앓는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어르신에게 청결하고 건강한 노후 지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연중 치매, 요실금 등 노인성 질환으로 위생용품이 필요한 저소득층 어르신에게 기저귀용 속옷, 겉‧속 기저귀, 깔개매트 등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도봉구 지역 내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중 치매, 요실금 등 노인성 질환을 앓는 어르신으로서, 구는 매년 사망, 전출자 등을 파악하여 대상자를 선정한다.

기저귀용 속옷, 겉‧속 기저귀, 깔개매트 등 위생용품은 1개월에 1회씩 1세트씩 지급되며, 동 주민센터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통해 수혜자에게 직접 전달된다.

한편 작년 도봉구는 구비 5천여만 원을 투입해 지역 저소득 어르신 284명에 기저귀용 속옷 3,026매, 겉 기저귀 183매, 속 기저귀 679매를 지원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매년 저소득 어르신 중 생리현상으로 문제를 겪는 분들에게 기저귀를 지원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청결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어르신장애인과 어르신복지팀 02-2091-305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