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힘이 되어드릴게요!』
여성 소기업·소상공인 경영 지원

도봉구는 최근 경제위기로 경영난에 시달리는 여성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자금지원을 위한 특별자금을 융자 지원하고 있다.

자치구 여성정책평가 5년 연속 최우수구인 도봉구는 여성정책의 일환으로 서울신용보증재단에 1억원의 기금을 보증출연하였으며, 관내 여성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보증출연금의 10배수인 10억원의 범위내에서 담보 없이 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다.
   
여성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자금은 대출금리가 연리5% 내외(변동금리)로 1년거치 4년균등분할상환조건이며 지원한도는 업체당 1천만원까지 융자 지원된다.

대상자는 사업자등록기준 3개월 이상 경과된 도봉구 소재 여성 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서 담보력은 없으나 사업성이 있고 신용상태가 양호한 업체에게 3월부터 지원하고 있다.

융자지원 제한사항으로는 ▲건평 330㎡를 초과하는 대형음식점 ▲보육시설 운영업 ▲부동산업 및 임대업 ▲골프장운영업 ▲기타 사치향락업종이나 신용정보 보증사고 관련자이다.

융자지원을 받고자 하는 여성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로 신청 접수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업환경과(☎ 2289-1574)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입학 설명회를 통해 서로 배우고 경쟁하여 도봉교육이 더욱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산업환경과 2289-157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4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