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김수영문학관, 제9회 김수영 청소년 문학상 공모

○ 김수영문학관, 제9회 김수영 청소년 문학상 5월 3일부터 공모 시작
  - 본인 창작 시 3편 이내, 오는 5월 3일부터 7월 29일까지 접수
  - 2004년 1월 1일 ~ 2011년 12월 31일 출생 청소년 참여 가능(대학생 불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김수영문학관은 김수영 시인의 삶과 정신을 기리고 청소년들의 문예 창작을 응원하고자 「제9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을 5월 3일부터 7월 29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부문은 자유로운 주제로 창작한 시 3편 이내다. 작품 접수는 방문 접수와 등기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단 우편의 경우 7월 29일 자 소인까지 유효하며, 방문 시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므로 접수할 수 없다.

 

응모 자격은 국내 거주하는 전국 초등학교 5~6학년과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해당 연령(2004년 1월 1일 ~ 2011년 12월 31일 출생)의 청소년이다. 단 대학생은 응모할 수 없다.

 

응모 작품은 다른 대회에 입상하거나 발표(온·오프라인 포함)한 사실이 없는 순수 본인 창작품이어야 하며, 본 대회에 응모한 작품을 다른 대회에 중복으로 응모할 수 없다. 만약 표절, 대리작성 제출, 기타 수상 등의 결격 사유가 있을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8월 20일 김수영문학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총 27명의 당선자에게는 상격에 따른 상금과 도봉구청장상이 시상된다. 시상식은 9월 24일 김수영문학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김수영 청소년문학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수영문학관 홈페이지(http://kimsuyoung.dobo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작년 제8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 일정보다 올해는 공모 일정을 한 달 앞당겼다. 변경된 일정을 잘 참고하시길 바라며, 문예 창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빛나는 작품을 기다리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김수영문학관 02-3494-1127~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